검색
알림마당망경소식
망경초등학교(교장 김호숙) 4학년1반 학생 17명은 진주오광대에서 진행하는 ‘다함께 덧배기춤을 추자’라는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6주간 2시간씩 덧배기춤을 익혔다. 이 프로그램은 진주의 문화자산인 민속예술을 전 시민에게 보급하기 위해 진주오광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의 일환이다.
이를 계기로 10월 22일(토) 평거동 남가둔치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2022. 진주탈춤한마당’ 본 행사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으며 떨리는 가슴으로 큰 무대에 처음 오르게 된 학생들은 많은 분들의 응원과 박수를 받으며 신나게 공연을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대견한 일은 공연 지원금으로 받은 20만원을 어떻게 사용할지 논의를 하였는데 10만원은 공연 당일 간식비로 사용하고 10만원은 깨끗한 물을 먹지 못하는 지역의 아이들을 돕기 위해 기부를 하기로 하였다. 방법을 찾다가 굿네이버스에 기부를 하기로 했으며 11월 1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10만원을 기부하는 순간, 반 전체 학생들이 박수를 치며 크게 기뻐하였다.
4학년 1반 담임선생님은 ‘우리반 학생들이 덧배기춤을 배워 큰 무대에 오르는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또한 작은 수익금이지만 뜻있는 곳에 기부를 하는 모습에 대견함을 느꼈다.’며 학생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